기사상세페이지

포항시, 설맞이 가로경관 조성 및 도로 일제점검 실시

기사입력 2024.02.01 21: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대대적인 녹지시설 환경 정비를 통해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거리 제공 -
    - 총 55개 노선 203km 구간에 대한 도로 일제 점검도 실시 -

     
      포항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가로경관 제공을 위해 포항시 전역 도시숲 및 녹지시설에 대해 대대적인 환경 정비에 돌입했다.
     

    work-108.jpg

     
      이번 환경 정비는 이팝나무 외 65종, 25만 본 190ha의 도시숲 및 녹지시설은 물론 영일대장미원 외 52개소 9만 본의 장미 식재지에 녹지시설 유지관리원 39명을 투입해 수목 전정, 고사목 제거, 병해충 방제 등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시는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6일까지 지역 내 도로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도로 정비대상은 국도 5개 노선과 지방도 6개 노선, 시도 13개 노선 등 총 55개 노선 203km이다.
     
      주요 정비 사항으로 ▲도로 및 램프구간 생활쓰레기 및 퇴적물 제거 ▲도로표지판, 가드레일, 방호벽 등 도로안전시설물 정비 ▲포트홀 보수, 낙하물 처리 등 안전위험요소 제거 ▲상습결빙구간 사전점검 등이다.
     
      또한 설 연휴기간 비상근무반 3개반 30명을 편성해 대책상황실을 운영하며, 포항국도유지관리사무소, 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해 상황발생시 신속대응을 통해 통행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설을 맞아 고향을 찾아온 귀성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아름다운 가로 경관 제공 및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