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포항시, 2024년 1월 공무원 마인드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4.01.18 10: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직원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성희롱·성폭력·스토킹 범죄 예방교육 실시 -

     
      포항시는 17일 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포항시 공무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1월 공무원 마인드 교육을 실시했다.
     

    work-074.jpg

     
      이번 교육은 이달 12일부터 일부개정 시행되는 ‘스토킹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숙지와 직원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해 개최됐으며 포항시 양성평등전문요원으로 활약하고 있는 하은희 강사가 교육을 진행했다.
     
      구체적인 일상생활 속 사례와 함께 교제 폭력 및 스토킹 행위와 범죄의 개념과 유형, 대응 방안을 설명하고 ‘스토킹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으로 반의사불벌죄가 삭제돼 피해자가 원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처벌받을 수 있게 된 점을 강조하며 새롭게 도입된 피해자 지원체계를 교육했다.
     
      또한 성인지 관점에서 성희롱·성폭력 및 2차 피해 예방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면서 일상생활 속 폭력에 대해 성인지 관점으로 접근할 수 있어야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을 예방하고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건강한 공직 문화를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배성호 총무새마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올바른 성인지 관점을 가지게 됨으로써 공직 문화에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