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주시, 신영주번개시장 주차장 야간 무료개방 확대 시행

기사입력 2021.06.25 21: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무료개방시간 기존 오후 10시에서 8시로 2시간 확대 -
    - 야간개방을 확대를 통해 주변지역 주차난 해소 기대 -

     
      경북 영주시는 신영주번개시장 야간무료개방을 확대 시행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work-027.jpg

     
      시장주변 주택가의 주차난 해소와 신영주번개시장 주차장 홍보 및 운영활성화를 위해 실시하는 이번 야간 무료개방 확대는 기존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시행되던 것을 오후 8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연장해 시행한다.
     
      이에 앞서 시는 야간시간대의 고질적인 골목길 교통난 및 주차난 해소를 위해 지난 달 15일부터 시장 주변 주택가 주민들에게 신영주번개시장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인근 주민들은 기존 골목과 도로변 주차공간이 좁고 부족해 불편함이 많았는데 이번 야간무료개방 확대시행으로 인해 주차에 대한 고민일 줄어들게 됐다며 이번 야간개장 확대를 환영했다.
     
     김한득 일자리경제과장은 “공영주차장은 시민을 위한 주차장인 만큼 시민들의 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주차편의를 위해 야간 무료운영을 결정했다.”며, “이번 무료개방 확대로 야간시간대 시민들의 주차난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신영주번개시장 상인회에서 위탁관리중인 신영주번개시장 주차장은 선비로 79번길 40-21에 위치해 있으며, 총 주차대수가 101면이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다. 요금은 30분당 500원으로 시장이용고객에게는 50% 주차쿠폰이 지급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