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포항시, 제293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행사 개최

기사입력 2020.08.09 18: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안전한 휴가를 위하여 방역수칙을 꼭 실천해주세요 -
     
      포항시는 지난 8일 월포해수욕장 일원에서 제293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휴가를 보내기 위한 방역수칙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work-117.jpg

     
      휴가철 방역수칙은 3行(①실내에서 마스크 착용, ②휴게소음식점에서는 최소 시간 머무르기, ③사람 간 거리 2m(최소 1m) 이상 유지) 꼭 실천하기, 3禁(①발열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여행 가지 않기, ②유흥시설 등 밀폐밀집 장소, 혼잡한 여행지시간대 피하기, ③침방울 튀는 행위와 신체접촉은 반드시 피하기) 반드시 피하기이다.
     
      이날 캠페인은 안전총괄과 직원 등이 참여하여 여름휴가와 방학을 맞아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많이 찾는 지역 관광지 및 다중이용시설 등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휴가철 방역수칙 및 숙박시설 거리두기 지침 안내 전단지와 손소독제를 배부하며 관광객들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하였다.
     
      포항시 정경원 행정안전국장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지금까지 시민들의 적극적인 방역수칙 준수 동참이 없었다면, 결과는 크게 달라졌을 것”이라며, “가을철 대유행에 대비하여 시에서도 방역에 더욱 철저를 기하겠으며, 시민들과 관광객들도 휴가철 방역수칙을 꼭 실천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매월 4일은 ‘안전점검의 날’로 정하여 시민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생활 속에서 위험요인을 한 달에 한 번씩 점검을 실천하자는 안전문화운동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행사일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