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구도시철도건설본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실무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9.12.12 16: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외부전문가 초빙, 본부 직원 및 현장 관계자 대상 위험성평가 교육 - 
     

      대구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11일 ‘1호선 안심~하양 복선전철 건설공사’ 안전교육장에서 본부 직원 및 현장 안전관리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산업재해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교육을 실시했다.
     

    work-020.jpg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작업장 내 유해·위험요인을 조사하고 평가해 그 원인을 근원적으로 제거하거나 관리함으로써 산업재해를 예방하는 자율 안전관리 체계이다. 
     
    대구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도시철도 건설현장에 재해예방을 위한 자율적인 안전 활동을 원활히 정착시키기 위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전문가를 초빙해 안전사고 사례 중심의 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발주기관 담당자 및 현장 관계자의 역량 강화와 안전의식을 향상시키고 더 나아가 현재 추진 중인 도시철도 건설현장의 재해예방 성과를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
     
    현재, 도시철도건설본부에서 시행 중인 ‘1호선 안심~하양 복선전철 건설공사’는(연장 8.89km, 정거장 3개소) 보상협의 진행 중으로 보상이 완료된 일부 구간은 착공했다. 전체 공사는 2022년 준공예정이며, 지난해 9월에 착공한 ‘죽전역 서편 출입구 건설공사’ 는(출입구 2개소, 엘리베이터 2대, 에스컬레이트 4대) 2020년 12월까지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신경섭 대구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체계적인 위험성평가를 통해 건설현장의 위험요인을 사전에 도출하고 제거해 안전한 도시철도건설에 힘쓸 것”이라며 “현재 추진 중인 도시철도 건설공사가 준공 기한 내 안전하게 완료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