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비상구를 확인하자!

기사입력 2010.09.14 06: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소방서   김진욱 예방홍보담당

     우리 고유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전.후로 모임이 많아 질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각종 모임과 생활문화가 바뀌어감에 따라 노래방을 찾는 인구가 많아지고 있다. 요즈음 대다수 모임의 흐름은 주로 저녁식사를 하고 2차에는 노래방으로 향하는 경우가 많다.


     이와 같이 노래방 등의 업소가 지하층에 많이 있어 화재 시 비상 대피에 어려움이 많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이러한 취약요인에 대비하여 긴급대피를 위한 비상구와 유도등 같은 피난시설을 고장 난 상태로 방치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특히 시민의 생명과도 같은 비상구와 유도등은 무엇보다도 생명과 직결되어 있어 이용객은 물론 업주가 더욱 시설관리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설마 하다가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순간적으로 잃고 후회하는 경우가  일어나고 있는데도 안전의식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다


      업소에 들어서는 순간 유도등은 켜져 있는지 비상통로에 장애물은 없는지 비상구를 따라 밖에까지 나가서 확인해야 한다.


    휴대용비상조명등의 용도는 화재의 발생으로 정전이 되었을 때나 연기로 인하여 시야가 보이지 않을 때 긴급히 대피하기위한 시설인데 훔쳐가거나 장난을 한다는 것은 타인의 생명을 앗아가는 것과 같은 것이므로 이러한 행동은 삼가야 한다.


      또한 자동차는 옥외소화전 및 연결송수구등 소방시설 주위에 주차하지 않도록 습관화 하여 안전의식을 제일로 여기는 자세가 필요한 때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