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생활 속 지진 교육! 점자책으로 장애인 안전 지킨다!

기사입력 2019.11.08 19: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소외됨 없도록 시각장애인 지진방재 점자책 제작 -
    - 경북점자도서관, 경북시각장애인복지관, 시청․구청 민원실 등 50권 배부 -
     
      포항시는 6일 장애인들이 생활 속에서 지진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진방재 교육 점자책을 배포한다.
     

    work-157.jpg

     
      11․15지진을 경험한 포항시는 장애인들이 지진재난에 취약함을 이해하고 안전 분야에서도 소외됨이 없도록 하기 위해 『생활 속 지진안전 점자책』을 제작해 시각장애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경북점자도서관, 경북시각장애인복지관과 시청 및 남·북구청 민원실에 50권을 배부할 방침이다.
     
      책에는 지진발생 원인, 지진해일, 규모와 진도, 지진 대피요령, 비상 응급처치법, 가까운 옥외대피소 찾기, 비상용품 구비, 지진 궁금증 Q&A 등 생활 속에서 지진을 대비하기 위해 꼭 필요한 내용이 알기 쉽도록 구성되어 있다.
     
      도명 포항시 방재정책과장은 “11․15지진이나 강원산불과 같은 대형 재난에서 특히 장애인들이 안전에 취약했다”며 “장애인들을 위한 안전교육 콘텐츠 제작과 맞춤형 방재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안전 분야에서도 소외됨이 없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7월 장애인복지관을 대상으로 지진대피훈련을 실시하고 지난해에는 장애인 특수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진방재 교육을 실시하는 등 장애인들에 대한 교육과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